이건 뭐…

아들은 친구 생일날을 기념하여 영화를 보고 싶어했다. 누구 누구 가느냐, 몇 명이 가느냐, 뭐 볼거냐. 부모된 자로서 아내와 나는 질문이 많았다. 아들은 건성으로 대답했다.

관람료는? 아빠한테 평일 무료 티켓 있다매? 그건 한 명밖에 안 되는데? 그래? 응! 뭐 어떻게 되겠지.

이건 뭐 예산 확보도 안 하고 이벤트를 추진하는군. 여기까지가 오늘 아침 상황이다.

다저녁이다. 전화가 온다. 아들이다.

아빠 언제 와? 그건 왜? 응 내일 친구들이랑 영화 보러 갈 건데, 원래는 나까지 셋이 가려고 헀는데 한 애가 시간이 안 된대서 둘이만 갈거야? 그래? 응! 뭐 본다구? 그린랜턴! 몇 시에? 15시 10분! 표는? 아빠가 사줘야할 것 같은데…

내 너 그럴 줄 알았다. 좋다. 끼워 팔아야지.

그럼 언이도 데려가. 알았어! 팝콘에 콜라도 먹을 거냐? 그래야지.

이건 뭐…

잠시 후 아들이 다시 전화를 걸어 왔다.

또 왜? 근데 그 친구도 영화 못보러 간대. 그래? 응. 왜? 시간이 안 된대. 넌 어떡 할래, 언이랑 둘이라도 갈래? 그러지 뭐. 알았다, 아빠 지금 집에 가는 길이니까 가서 얘기 하자. 알았어.

그리하여 나는 지금 버스 타고 집에 가는 도중에 아이폰으로 이거 치고 있다.

요즘은 아이들끼리 영화 보는 이벤트 하나 오거나이즈 하기가 힘든 세상이다. 아마도 학원 때문이겠지. 이건 뭐…

Posted in 애 셋.

2 Comments

  1. 요즘 초등학생들은 두 시간만 뛰어놀아도 정말 오랫만에 실컷 놀았다고 하거나 전에 이렇게 놀아본 적이 없다고 해요.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친구들과 놀아 본 아이는 그야말로 희귀종 내지는 멸종위기종!

  2. 놀이네트/ 저희 애들도 같이 놀 친구가 없어 주로 형제끼리 놀더라구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