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소녀의 짝사랑 이야기

삑삑삑삑삑삑삑! 아들 녀석들과 더불어 쿡TV로 1박2일 보며 미션 실패를 안타까워 하고 있는데 현관문 번호키 누르는 소리가 난다. 삐리리리리리! 경고음이 뜬다. 고3 대우 중1 따님이 또 번호를 잘못 누르신 거다. 엄마 닮아 덤벙거리기는!

_안녕 아빠!
_오냐.
_아빠 나 오늘 버스에서 번호 따일 뻔 했다.
_버스에서 번호를 따다니. 그게 뭔 소리야?

나는 녀석이 친구들하고 놀다가 어느 멋진 놈한테 가서 번호 따는 벌칙이라도 걸린 줄 알았다.

_니가 가서 어떤 새끼 번호를 물어봤다구?
_아니, 아빠. 그게 아니고 내가 번호를 따일 뻔 했다구.
_그게 뭔 소리야. 자세히 좀 얘기해봐.
_응. 버스 타고 집에 오는데 거 뭐냐 불X고등학교 교복 입은 언니가 다가와서 내 번호를 물어보는 거야.

순간 가슴이 덜컥한다. 우리 딸이 드디어 동네 일진들 눈에 띄었구나. 어떤 놈이 우리 딸 찍어 놓고 여자애 시켜서 번호를 알아내려는 거구나. 이 노릇을 어쩐다. 아침저녁으로 등하교를 시켜야하나? 나는 녀석이 전화번호를 알려주었으면 어쩌나 걱정이 앞선다.

_그래서 어떻게 했어? 알려 줬어?
_아니. 저 여잔데요, 했더니 언니가 황당해 하면서 갔어.

녀석은 그렇게 말하고는 별일 아니라는 듯이 자기 방으로 가버린다. 나와 엽이와 언이가 빵 터져서 웃어댔더니 녀석이 다시 나와서 뭐가 그렇게 재미있냐고 묻는다.

_헐. 내 얘기 때문에 웃은 거였어?

하더니 다시 자기 방으로 간다. 남자로 오인 받는 게 한두 번도 아닌데 그게 뭐가 대수냐는 듯이.

하긴. 키 크지. 머리 짧지. 여드름 났지. 체육복 입고 있지. 남자 치고는 미소년 스타일이지. 소녀 마음 설레일 만도 했을 것이다.

p.s.
막내는 학교에서 자전거를 도둑맞았다.

Posted in 애 셋 and tagged .

2 Comments

  1. 오늘은 왠지 따위넷 님 포스팅 밑에서 행패라도 부리고 싶은 날이군요…
    다구빨을 이제야 아셨다니 정말 청소년기 정갈하게 보내셨나 보내요 저는 하루에 두어번씩은 다구빨 중딩들을 구경하면서 건전하게 자라났습니다
    그놈의 걸그룹과 그 음악은 아무리 안보고안봐도 늘 본것같고 아무리 들어도들어도 들은 것 같지 않은지 거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