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나무

041207_branches2.jpg
─ fm2 50mm 1:1.4f, ILFORD DELTA 400
사진 클릭하면 혹시 큰 사진이 보일지도…
아, 스캐너에 묻은 왕먼지를 어쩌면 좋아. 스캐너를 확 뽀샤버려든지 해야지…

Posted in 블루 노트.

0 Comments

  1. 흠…안 팔리면
    ddawee christmas해서 카드로
    보내면 되지 않을까요?
    저 사진에 별 빛이 들어가면
    좋은 크리스마스 카드가
    될 것 같아 드린 말쌈…

  2. 그렇담 따위넷에 드나드는 일부 몰지각한 인사들에게 강매해볼까요?

    S#1 홍대 놀이터 앞
    막이 오르면 좌판을 벌여놓았으나 장사는 안하고 하늘만 쳐다보고 있는 따위가 보인다.

    행인: 이거 이 카드 얼마유?
    따위: 그냥 주고 싶은 만큼 주슈.
    행인: 뭐 이 따위가 있어?
    따위: 싫음 그냥 가시던지.
    행인: 참나(투덜거리며 사라지면)
    따위: 사지도 않을 거 가격은 왜 물어보는 겨. 입만 아프게.

    (이때 6mm 들고 무대 좌측에서 등장하는 마분지)

    마분지: (따위의 좌판을 보며 독백) 저, 자식, 저거 또 나왔군. 저 따위로 장사해가지고 어디 카드 한장이나 팔겠어. 도무지 상도의 기본이 안돼있어.
    따위: (마분지를 발견하고는) 어이, 가난한 예술가 형님 오셨쑤? 이리 오슈. 날도 추운데 소주나 한 잔 하자구요. 찍어도 아무도 알아주지도 않는 그깐 그림일기는 허구한날 찍어 뭐해유.
    마분지: (마지못해 다가오면)
    따위: (나발을 불던 참이슬 병을 넘겨주면)그래 오늘은 뭘 찍으셨쑤?
    마분지: 아, 오늘 정말 좋은 거 몇 개 건졌지. 글쎄, 지하철에서 여기 오는 데 웬 문전걸식 하게 생긴 걸식이가 퍼포먼스를 하고 있더라구.
    따위: (그럴 줄 알았다는 듯이) 그 놈아, 그거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똥색 바바리 입고 그러고 다니고 있습디까?
    마분지: 나름대로 전위예술 하는 거라구. 우리라도 이해해 줘야지.
    따위: 그래 그걸 찍으셨쑤?
    마분지: 찍었지.
    따위: 어디 좀 보여주슈.
    마분지: (보여주면)
    따위: 캬. 이 커트 정말 좋네. 많이 늘었는 걸. (마분지에게) 아니, 술병 전세 내셨쑤? 한 모금 마셨으면 넘겨줘야지. (참이슬 꿀꺽꿀꺽 들이키고는) 카, 좋다. 행님, 이거 언능 편집해 오슈.
    마분지: (참이슬 병을 빼앗겨 떨떠름한 표정으로) 편집은 무슨…..

    (에궁, 그만 해야지. 이러다가 오전시간 다 가겠다. 근데 빨리 카드 강매하는 씬으로 넘어가야하는데. 암튼. 이하 생략)

  3. 내 잠시 山에 한 눈을 판 적이 있기는 있으나, 이제 미망에서 깨어났으므로 앞으로는 참이슬만 마실 것이오. 그러니 앞으로 바다 동상과 이 따위와 대작을 하려면 식탁엔 山 일병, 참이슬 일병 이렇게 놓아야겠구랴. 한 치도 양보할 수 없는 미각이여.

  4. 안녕하십니까~
    독립영화 시나리오는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영화제목이 빠졌네요..
    하여, 골목 길 행인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해
    대충 추려봤습니다.
    (1) 카드팔이 놈팽이(36%)
    (2) 카드팔이 노친네(31%)
    (3) 카드팔이 부랑아(20%)
    (4) 카드팔이 똘만이(12%)
    (5) 카드팔이 남정네(1%)

    ***기타의견:
    (1) 6mm, 참이슬, 그리고 떵색 바바리
    (2) 병 나발을 불어라, 오바!

    –> 본 설문조사에 나타난 수치는, 프라/마(+/-) 2.77%를 기록합니다.. 꾸벅~~!

  5. 하하. “카드팔이 놈팽이”라…중독님 생각에도 솔직히 좀 약하다 싶지요? 시간을 더 드릴게요. 아직 시나리오 다 쓸라면 시간 좀 있으니까요.

  6. 그거, 아세요?
    최고의 아담 퇴치법…

    가장 용기있는 여학생이 아담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귀에 대고 이렇게 속삭이는 거예요…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에 니게 제일 작아.”

    그러면 다시는 아담이…
    학교 근처에 얼씬도 못한다는…

  7. 글쎄, 그 많던 전설의 ‘아담’들은 무슨 마음으로 그랬을까. 대체 마음 안에 어떤 폐허가 있었길래 그 보잘 것 없는 자신들의 몸들을 그렇게 백일하에 까발렸을까. 외로웠을까. 아마 그랬을 것 같다. 누가 있어 그들을, 그 상처받은 넋들을 안타까운 손으로 보듬었으랴. 미쳤던 것일까. 글쎄. 그건 잘 모르겠다. 미치고 싶다는 말조차 그냥 흔해 터진 ‘수사’라는 걸 알았을 때 나는 미쳐버릴 것 같다는 말을 믿지 않기로 했다. 그건 그냥 괴롭다는 뜻이었을 뿐.

    교문을 들어서면 공대 앞에는 늘 그 여자가 있었다. 그는 헤드폰을 끼고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고 있었다. 그 앞을 지나며 보통 나는 그를 흘끔흘끔 쳐다보는 시선들을 쳐다보곤 했다. 혹시 모른다. 헤드폰을 끼고 백주대낮에 분수대 옆에서 춤을 추던 그를 쳐다보는 낯설어 하거나 희희덕거리거나 황당해하거나 연민을 보내던 시선들을 쳐다보던 내 냉담한 시선을 누군가 보았을지도.

    아무려나 사람들이 다들 자기 기억 속의 ‘아담 이야기’를 할 때마다 나는 그 ‘춤추는 이브’를 생각하곤했다. 어느 날은 ‘나의 이브’에게 속으로 그랬다. “으이구, 넌 그렇게 춤이라도 출 수 있지……”

  8. B급 세상을 꿈꾸는 따위님이라면
    시나리오도 B급 에로영화를
    지향해야 한다구 생각합니다
    하여, 추천드리는 제목…

    “오빠, 카드 한장이면 되요!”
    “마님, 카드를 다 팔고도 힘이 남았는데요”
    “홍대 놀이터 가는 길”
    “버버리, 바바리, 봐봐라”
    “카드부인, 3개월로 끊네”
    “섹스 & 카드”
    “오빠~, 힘내세요, 조금만”

  9. 바다 동상, 약해.
    (아아. ‘아담’과 ‘에로’를 벗어나려보려고 조 위에 나름 센치한 댓글까지 달아놓았건만 도무지)

  10. (괜히 끼고 싶어서 오버하며 적는 댓글)

    고도를 기다리며 (따위와 걸식 버전)

    문전걸식이 무대 한가운데로 나온다.

    걸식: 이제 떠나자구.
    따위: 안돼
    걸식: 벌써 며칠째야? 애 셋 생각도 해야지.
    따위: 그래도 안돼.
    걸식: 대체..왜? 뭣 때문에!
    따위: 손님.. 고도를 기다려야 하니까. 대박이야. 다 팔아준댔어.
    걸식: 여기가 확실해?
    따위: 홍대앞 놀이터라고 했거든.
    걸식: 만약 안오면?
    따위: 꼭 온다고는 안했거든.
    걸식: 제대로 약속도 안한 거야? 이런 띨띨… 안오면? 만약 그 고돈가 뭔가 하는 작자가 안오면?
    따위: 내일 다시 오지 뭐
    걸식: 그리고 모레 또 오고?
    따위: 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걸식: 오늘 저녁은 확실한 거야?
    따위: 목요일 저녁이라고 그가 말했지. 나도 그렇게 믿어.

    이때 카메라를 들고 좌판 근처를 얼씬거리는 마분지.

    걸식: 다, 당신 혹시… 고..고도 아니오?
    마분지: 고도가 누구죠?
    따위: 저, 그게……그저 아는 사람이지요.
    걸식: 아니, 그게.. 실은 거의 모르는 사람이예요. 카드 사실래요?
    마분지: 아니, 저도 카메라나 팔까하고
    걸식: 쓰잘떼기 없는 카메라를 누가 산다고. 예술카드도 못알아보는 세상이요. 됐수. 가던 길 가슈.

    힘이 빠져 잠시 따위 옆에 잠 들었다 깨어난 걸식. 애처로운 눈빛으로 따위를 본다.

    걸식: 내가 오래 자던가?
    따위: 모르겠어

    (침묵)

    따위: 이제 가자.
    걸식: 어디로?
    따위: 어디든 가까운 데로.
    걸식: 아니야. 여기서 되도록이면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가버리자구
    따위: 그건 안돼.
    걸식: 왜?
    따위: 내일 다시 와야 하니깐.
    걸식: 왜 내일 여길 다시 와야지?
    따위: 고도를 기다려야 하니까. 고도는 예술을 아니까 카드를 사줄 거야.
    걸식: 참, 그렇지. (잠시 생각하고) 오늘 안 왔던가? 고도.
    따위: 오지 않았지.
    걸식: 우리가 만약 고도를 버린다면? 그를 기다리지 않고 떠나버린다면?
    따위: 우린 구원받지 못하겠지.
    걸식: (나무 있는 곳으로 따위를 끌고 가 그 앞에 선다. 잠시 침묵) 목 매다는 게 어때?
    따위: 무엇으로?
    걸식: 끈 같은 거 없어?
    따위: 없어
    걸식: 그럼 틀렸네. 잠깐! 혁대가 있잖아. 내 꺼 혁대 있어.
    따위: 그건 짧아.
    걸식: 내가 먼저 매달리면 당신이 내 말목을 잡아당기면 되잖아.
    따위: 그럼 내 발목은 누가 당기고?
    걸식: 참..그렇군. (잠시 침묵)

    걸식: ddawee.
    따위: 왜
    걸식: 나 이 생활 더는 못하겠어. 문전걸식.
    따위: 그런 얘긴 누구나 하지.
    걸식: 우리가 이렇게 같이 붙어있은 지가 얼마나 될까?
    따위: 모르겠다. 한 20년?
    걸식: 내가 한강 밑에서 노숙하던 거 기억나? 내가 강에 뛰어들었을 때 네가 건져주었지
    따위: 다 지나간 얘기다.
    걸식: 내 옷이 햇볕에 말랐었지.
    따위: 그 따위 생각은 이제 하지도 말아.
    걸식: 잠깐.
    걸식: 우린 서로 헤어지는 편이 낫지 않았을까?
    따위: 그야 알수 없지.
    (잠시 침묵)
    따위: 그래도 너도 속으로는 좋지? 안그래?
    걸식: 뭐가?
    따위: 나와 같이 있어서 말야
    걸식: 그런가?
    따위: 그렇다고 해봐. 설사 그렇지 않아도
    걸식: 뭐라고 해야되는 건데?
    따위: 좋다.
    걸식: 좋다.
    따위: 나도
    걸식: 나도
    따위: 우린 좋다
    걸식: 우린 좋다. (침묵) 근데 이젠 무얼 한다?
    따위: 고도를 기다려야지
    걸식: 참 그렇지
    .
    .
    따위: 내일 목 매달기로 하자. 고도가 오지 않는다면 말야.
    걸식: 오면 어떡하구.
    따위: 그럼 카드 팔고 구원 받는 거지.
    이 세상엔 눈물의 양엔 변함이 없지. 어디선가 누가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면 한쪽에선 눈물을 거두는 사람이 있으니까.
    웃음도 마찬가지. 성탄카드도 마찬가지지. 에로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예술을 원하는 사람도 있을 거야.
    걸식: (고개를 갸웃거리며) 비약이 심한데.
    따위: 이제 갈까?
    걸식: 떠나자
    따위: 일어나서 걸어야지 뭐하는 거냐?
    걸식: 나무를 보고 있다. 카드의.
    따위: 나무를 보고 있다.
    걸식: 이제는 달을 본다.
    따위: 너처럼 달을 본다. 자장 자장 자장
    걸식: 이제 떠나자.
    따위: 그래야겠지?
    걸식: 그래야지. 떠나야지
    따위: 떠나야하는 거지.

    그러나 그들은 움직이지 않고 서 있다.
    – 막이 내린다-

  11. 하하. 넌꾸님 덕분에 오랜만에 즐겁게 웃었습니다.
    사무엘 빠께쓰 아저씨가 이거 보시면 흡족해 하시지 않을까요? 제가 주인공이어서 인지는 몰라도 원작보다 외려 더 나은 거 같군요.

    “그러나 그들은 움직이지 않고 서있다.”
    예전에 이 지문이 주는 느낌을 마구마구 좋아했드랬었었었지요. 검색해보니 원문이 아래와 같군요.

    (ACT I)
    ESTRAGON: Well, shall we go?
    VLADIMIR: Yes, let’s go.
    They do not move.
    Curtain.

    (ACT II)
    VLADIMIR: Well? Shall we go?
    ESTRAGON: Yes, let’s go.
    They do not move.
    Curtain.

    한 가지 걱정되는 건 이거 보구 저 ‘아담’과 ‘에로’를 좋아하시는 취향 특이하신 분들이 바로 이렇게 댓글을 달고 나오지 않을까 싶군요.

    할까?
    그래 하자.
    그러나 그들은 하지 않는다.

    그러기만 해 봐라. 버럭!

  12. 아무리 바게뜨스러워도 에로는 에로!
    그러니까 이렇게 바뀌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할까?
    그래 하자.

    그러나 그들은 이미 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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